Harvard Business School Press에서 2007년 4월에 발간된 책인데, 아직 국내 번역본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책 저자인 Howard Gardner교수의 웹사이트는 www.howardgardner.com 입니다.
미래의 리더가 가져야 할 다섯가지 마인드(인식능력, 사고, 태도 등으로 이해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네요)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책을 읽어 봐야 하는데, 아쉽지만 이 책이 제 수중에 없답니다 ^^;;
제 블로그에 “책읽기” 카테고리에는 제가 소장하고 있지 않거나 읽지 않은 책은 올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 책에 대해서도 예외를 인정해서는 안되겠지요. 조만간 구입해서 읽어 봐야 겠습니다.
아무튼, 이 책에서 지적하는 다섯가지 마인드는 1) 학습(Disciplinary), 2) 통합(Synthesizing), 3) 창조(Creating), 4)포용(Respectful), 5)윤리(Ethical) 마인드랍니다. 괄호 안의 영어가 형용사로 되어 있는 것은 Mind를 수식하는 용어라 그렇습니다.
이렇게 제목만 봐서는 뭔가 좋은 내용 같긴 한데 별로 도움은 안되지요. 사실 이 책의 요약 번역자료는 읽어 봤습니다만, 아무래도 원문을 봐야 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요약자료도 나름대로 전체 그림을 그려주는 데에는 도움이 되긴 하지만, 머리 속에 별로 남지는 않더군요.
(책상 정리 하다가 이 책의 요약자료를 발견해서, 그 자료 버리기 전에 잊지 않으려고 글 남깁니다)